Discoverer. Nam Taehyun
스물 다섯, 청춘의 발견

하고 싶은 일이 자꾸만 바뀔 때가 있다. 그리고 그건 일종의 크나큰 도전이자 모험이다.
우리가 아는 남태현은 음악을 하는 뮤지션이지만, 자신 만의 공간에서의 남태현은 그림도 그리는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하고 싶은 일이 자꾸만 바뀔 때가 있다. 그리고 그건 일종의 크나큰 도전이자 모험이다.
우리가 아는 남태현은 음악을 하는 뮤지션이지만, 자신 만의 공간에서의 남태현은 그림도 그리는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지금 우리가 이야기하고 있는 곳이 집이고 사무실이며 작업실인 거죠?
맞아요. 제가 3개월 째 살고 있고, 여기에서 멤버들과 연습도 하고, 크루들과 이런저런 회의도 해요.




이곳 부암동으로 거취를 옮긴 건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인가요?
부암동 환기 미술관을 왔었어요. 그런데 이 동네가 너무 예뻤어요. 그래서 꼭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실천에 옮긴 거죠.
 

살아보니 어떤가요?
조용하고 고즈넉해요. 물론 저의 일이 이루어지는 곳이 강남이다 보니, 교통체증이 조금 불편하긴 하죠. 하하.
 

그 고즈넉함이 남태현의 작업 등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한데요?
하하. 사실 이 전에는 이태원 중심가에 살았어요. 조금만 내려가면 완전한 번화가였거든요. 젊은 에너지를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이긴 했어요. 반면 여기 부암동은 감성적인 작업을 하기에 좋은 것 같아요. 지금은 이곳을 집과 사무실로 동시에 사용하잖아요. 조금 여유가 생기면 이곳을 사무실 및 작업실로 쓰고, 저는 부모님 댁으로 들어갈 생각도 하고 있어요. 혼자 사는 게 그렇게 좋진 않은 듯 해요. 하하. ‘집밥’이 좋아요. 결론적으로 제 포부는 이 건물을 사는 게 목표인 거죠. 하하. 돈 많이 벌어야겠어요.


남태현이 그림을 그린다고 했을 때 조금 의외긴 했어요. 원래 미술을 배웠나요?
아뇨. 공부로는 한번도 배운 적이 없어요. 단지 그림 보는 걸 좋아했어요. 제 성격이 좋아하는 건 직접 해봐야 직성이 풀리거든요. 그래서 2년 전쯤부터 추상화를 그려보기 시작했어요. 지금까지 스무 점 정도 작업을 한 것 같아요.




음악하는 남태현 말고, 미술하는 남태현의 작업 세계는 어떤가요? 하하.
음악은 이성과 감성이 싸워야 하고, 일종의 일이잖아요. 그런데 그림은 그때 쌓인 스트레스를 푸는 창구가 되는 것 같아요. 제 마음대로 그리면 되니까요. 그림을 그릴 때는 오롯이 거기에만 집중하기도 해요.
 

굳이 말하자면 어떤 스타일의 그림을 그리나요?
글쎄요. 머리 속에서 어떤 얼굴을 그려야지, 라는 광범위한 생각을 가지고, 단지 제 손이 가는 대로 그리는 편이에요. 이성보다는 감성적인 작업인 거죠.

 

남태현은 참 많은 일을 하네요. 사장님이기도 하고, 뮤지션이기도 하고, 화가이기도 하고. 이런 일 말고 짬이 날 때 그 시간을 보내는 남태현의 방법은 무엇인가요?
보셨지만, 제가 사는 집에는 저만 살고 있지 않잖아요. 하하. 집 안에 강아지 2마리와 고양이 3마리가 동거하고 있죠. 시간이 날 때 뭔가를 막 하는 스타일이기보다는 이 다섯 마리의 가족과 시간을 많이 보내는 편이에요.


그리고 또 다른 여가 생활은요?
굳이 말하라면 테니스 정도가 있겠네요. 아, 날이 따뜻할 때는 스쿠터를 타고 이리저리 다니기도 해요. 뭔가 다이나믹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졌을 거라고들 생각하시는데 실제로는 좀 차분한 편이에요. 하하. 재미없나요? 그런데 전 이게 좋아요.



그림 그리는 남태현의 그림
남태현은 손 가는 대로 그림을 그린다. 아래 두 작품 모두 제목을 붙이지 못한 ‘무제’랬다. 문득 떠오르는 남태현 자신의 자화상이란다.



  
  

남태현이 애정하는 바이닐 레코드 3 



다프트 펑크
가지고 있는 많은 앨범들 중 가장 많이 들은 앨범이기에 추천.

 


너바나
개인적으로 너바나의 대단히 새로운 모습을 발견한, 신선한 충격의 앨범.



 
앤 머레이
바이닐 레코드를 틀어주는 어느 펍에서 이 노래가 흘러나왔다. 단지 너무 좋아서 곡을 물어봤는데 펍 사장님이 내게 선물해주셨다.        
 
 



FACEBOOK TWITTER KAKAO STORY NAVER BLOG URL

Discovery Lifestyle

URL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