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er. Video Brush
비디오브러쉬

붓과 카메라로 탐험하는 스펙타클 멕시코 원정을 보여줄 ‘비디오브러쉬’ 팀.
비디오와 브러쉬로 이뤄진 팀으로 브러쉬를 맡은 그림 담당 김물길과 비디오를 맡은 영상담당은 최준식으로 이뤄져있습니다. 여행을 그림과 영상의 ‘케미’로 담아오자는 의미입니다.
멕시코의 강렬한 색을 한국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어 멕시코를 원정 지역으로 정하게 되었는데요,  붓과 카메라로, 태양과 바람, 물의 땅 멕시코를 물고기와 새의 시선으로 담아오고자 합니다.


사람의 향기를 담아내는 그림을 그리는 브러쉬 : 김물길



스물넷 겨울, ‘아트로드’라는 ‘매일 보고 느낀 것을 그린다.’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673일 동안 5대륙 46개국을 돌며, 400여 장의 그림을 그려 <아트로드> 출간했고 이후 국내를 담은 <아트로드, 한국을 담다>를 출간했습니다.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세상을바꾸는시간, 강연 100도씨에서 강연하였고 아침마당, 배철수의 음악캠프나 손미나 씨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하는 등, 전시, 강연 활동과 방송 활동을 하며 전 세계를 여행하고 있습니다.



감성을 담아내는 비디오 : 최준식



영상을 담당하는 최준식은 2016년 MBC 신입 예능 공채 피디로 합격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생각했던 길이 아니었던 그는 2017년에 돌연 퇴사하였습니다. 그 기간에는 ‘나혼자산다’팀에서 조연출로 활동하였습니다. 퇴사 후 여행을 다니며 여행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분위기와 시청자가 직접 여행하는 것 같은 느낌이 무기입니다. 어릴 때부터 골목길을 걷는 세계여행을 좋아하여 지금까지 약 17개국을 여행하고 스웨덴에서 교환학생을 지냈습니다.
아진 ‘섬광’ 뮤직비디오 제작, 단편영화 ‘다리 위에서’ 제작 경험이 있으며 현재는 네이버 여행플러스 모바일작가, 개인 여행 페이지 운영하고 유튜버 ‘뷰통령 박근혜’의 PD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천시에서 진행하고 공중파로 송출되는 서해5도 홍보영상 제작했습니다.





우리의 여정은 멕시코발 인천행 비행기를 타며 끝나지 않습니다.
디스커버리 원정대를 통해 진행할 이 여정을 한국에 돌아와, 사람들에게 지그시 풀어낼 때 비로소 끝이 날 것입니다.

FACEBOOK TWITTER KAKAO STORY NAVER BLOG URL

Discoverer Story

Discoverer

URL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