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er. YABANDOJU
야반도주

사회생활 5년 차, 나이 서른에 남편 대신 10년 지기 친구 놈과 함께 결혼 대신 2년간의 세계여행을 다녀왔다. 귀국 후 삶의 행보를 고민하다 전 직장으로 돌아가지 않고 자발적 삶을 위한 선택적 백수를 선택했다. 현재는 정해진 삶의 궤적을 벗어나 먹고사니즘에 당당히 맞서는 중이다.







살그름 오렌지빛을 띄우나 싶던 하늘이 뉘엿뉘엿 붉음을 토해낼 즈음, 날개를 퍼덕이며 날아온 펠리컨이 허겁지겁 물고기를 뜯어 먹는다. ‘허허, 녀석 거참, 시장했나 보군’ 그날 하루 온종일을 쏟아 낚아온 물고기임에도, 괴도 뤼팽을 바라보는 할배의 주름에는 웃음이 가득하다.
시장 골목 너머 쫑알쫑알 쉼 없이 떠드는 코 묻은 분홍 볼을 가진 아이 곁에는 귀찮은 듯 늘어지게 하품하는 바다사자가 나무 벤치를 내어주지 않고, 시선을 들어 바라본 먼 바다에는 수영을 즐기는 여행자와 이구아나, 거북이가 함께 헤엄을 친다.

디스커버러가 되어 갈라파고스를 탐험하며 결국 발견하고 싶은 것은 동물과 사람, 그 누구도 위에 서지 않고 각자의 곁을 내어주며 살아가는 공생의 삶, 원더랜드가 아닐까.
 



김멋지, 세상의 모든 겁을 모으는 겁 컬렉터.  


 
물마저 무서워해 생애 바닷속을 들어가리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않았다. 하지만 대륙이 갈라질만한 소락배기를 지르며 시전했던 첫 입수의 짜릿한 첫 경험 이후 바닷속 세계에 눈을 뜨게 되는데... 그 후 그 낭만을 잊지 못해 다이빙 라이선스를 취득하기에 이른다. 가진 능력은, 바로 세계 어느 후미진 골목에 떨궈놔도 토박이 로컬마냥 길을 찾아내는 살아있는 내비게이션 스킬! 항간에는 그녀의 전두엽에 GPS가 내장되어 있다는 소문이 무성하다. 그러나 간혹 희대의 길치 선임이 때문에 필연적으로 길을 잃고 마는데... 잃어버린 방향에서 짜증을 내놓기 보다 그로 인해 얻게 되는 즉흥적인 모든 일들을 그러려니.. 하며 즐겁게 받아들이는 높은 ‘그러려니력’을 지녔다. 믿음, 소망, 사랑 중 제일은 개그라고 믿고 태어난 캐릭터.




위선임, 세상만사 겁날 것 없는 무대뽀



겁대가리를 상실한 채 태어난 그녀는 무작정 바다에 뛰어들었다가 임사체험 직전까지 갔던 어릴 적 경험 이후에도 물에 대한 트라우마가 없다. 태생적으로 물을 좋아하는 스타일. 당연히 다이빙 또한 즐겨 스킨스쿠버 라이선스를 인명구조 단계인 레스큐 코스까지 취득했다. 행여 겁콜렉터 멋지가 물에 빠져 허우적거리면 구하겠다는 드높은 인류애가 취득 동기. 사람에 대한 애정만큼 동물을 향한 사랑도 유별나 여행 중 만나게 되는 모든 생명체에게 아낌없이 마음을 퍼주곤 한다. 세상 까다롭게 생겨먹은 첫인상과 달리 상서민의 털털한 DNA를 보유, 바닥에 떨어진 음식은 3초 안에 주워 먹으면 세균 붙을 새가 없어 괜찮다는 월드와이드 식습관을 지녔다. 믿음, 소망, 사랑 중 개그만이 유일신이라 믿고 살아가는 종자..

FACEBOOK TWITTER KAKAO STORY NAVER BLOG URL

Discoverer Story

Discoverer

URL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