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er. LE SON DU COUPLE
아이슬란드
로드무비 트립


1) STYKKISHOLMUR

이곳은 스네펠스네스 반도의 가장 중심마을로, 페리 회사가 세워지면서 유명해졌다. 동화 같은 마을도 여행자들에게 유명하다.

 

2) BORGARNES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된다>에서 파파 존스 피자가 나와 놀랐을 것. 그 장면은 이 마을의 유명한베이커리를 컴퓨터 그래픽으로 합성했다고. 아무튼 영화에도 등장한 바로 그 마을.

 

3) REYKJAVIK

아이슬란드의 수도이자 국가 최대의 항구이다. '연기 낀 항만'이라는 뜻을 가진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이 도시의 주택에는 굴뚝이 별로 없고 대기가 아주 맑은 것으로 유명하다. 아이슬란드 여행자들에게 처음이자 마지막이 되는 관문과도 같은 도시.

 

4) BLUE LAGOON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유명한 노천온천. 많은 여행객의 필수 코스이며, 여행자들의 피로를 풀어주는 신이내린 명소라고들 한다.

 

5) SELFOSS

트레킹으로 볼 수 있는 커다란 폭포가 있다. 데티포스에서 시작 셀포스, 하프라길스포스까지 캐니언과 폭포가 어우러지는 아이슬란드의 장관을 만날 수 있다.

 

6) GULFOSS & GEYSIR

굴포스는 흐비타우 강에 있는 폭포로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소 중 한 곳이다. 리들리 스콧 감독의 <프로메테우스>의 도입부 폭포가 바로 이곳이기도 하다. 간헐천 게이시르로 유명한 장소이기도 하다.

 

7) DYRHOLAEY & REYNISDRANGAR & VIK

디르홀레이는 8만 년 전 물 표면에 화산이 폭발하면서 만들어진 지형으로 깎아지른 듯한 절벽의 풍경이 압권인 곳. 레이니스드랑가는 영화 <드래곤길들이기>의 배경이 된 곳으로 유명하다. 비크는 검은 모래 해변으로 잘 알려진 곳이며, 이곳에서 바라보는 풍경도 아이슬란드의 절경을 느끼게 만든다.

 

8) SKAFTAFELL

스카프타펠은 영화<인터스텔라>의 배경이된 곳으로도 유명하다. 아이슬란드라는 얼음왕국의 묘미를 완벽하게 느낄 수 있는 빙하 투어 장소. 이 투어를 마친 밤, 우리는 처음으로 아이슬란드의 신비한 오로라를 직접 마주할 수 있었다.

 

9) HALI

이곳은 얼음 동굴 투어를 가기위해 여행자들이 많이 거쳐가는 투어의 시작 마을이다. 작은 숙소몇 개가 있는 아주 작은 마을.

 

10 11) JOKULSARLON & HOFN

떠내려온 유빙과 해변의 빙하가 공존하는 빙하 호수. 자연의 신비로움이 고스란히 간직되어 있다.



1. 흥분과 긴장, 아이슬란드 빙하와의 만남


 

우리의 시간과 그 밖의 모든 것을 이곳에 맡기기로 한다. 바로 이곳 아이슬란드에 말이다.

몇백년 혹은 몇십년 된 빙하도 이렇게 허무하게 사라지는구나. 허무하게 사라지는 건 사람 뿐만이 아니었다.
다시 차에 올라타고 얼마 되지 않아 또다시 차에서 내렸다. 검은 모래 해변에 마구 깔려 있는 빙하들, 그 빙하를 사정없이 갈기는 잿빛 파도가 우리를 끌어낸 것이다.
바다를 떠다니는 유빙과 바트나이외쿠들에서 녹아내린 빙하가 만나는 빙하 호수 요쿨 살론(Jokulsarlon)의 투명한 푸르름.
대자연의 신비함 속에 여행 초기에 우리를 감싸던 긴장감 역시 사르르 녹아버린다.  




 

 

2. 하고싶은 것을 하자. 당장!



눈을 뜨자마자 어둠 속을 2시간 달려 서쪽 항구 마을 스타이키숄뮈르(Stykkisolmur)에 도착했다. 
우리가 이 항구 마을에 온 이유는 명확하다. 우리의 명작으로 꼽는 영화가 전해준 ‘하고 싶은 것을 하자. 당장!’이라 는 확신 때문이다.
그래서 이 항구 마을로 방향을 잡은 것이다. 이곳은 우리가 영화 속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면이라 생각 하는, 월터가 좋아하는 여인이
그에게 데이비드 보위의 ‘Space Oddity’를 불러주는 상상에 힘입어 헬기에 올라타는 장면을 촬영한 장소다. 






3. 북쪽의 빛. 오로라



한바탕 꿈꾼 듯 보낸 아이슬란드의 며칠. 감사해야 할 이 유도 겹겹이 쌓였다. 차곡차곡. 
다시 찾을 아이슬란드. 그날까지 뜨거워진 가슴으로 매일을 감사하며 살아가기로 했다. 과분하게도 이런 가슴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얻었기 때문이다.
감사에 보답하기 위해 우리의 다른 생각, 다른 시선, 다른 감각, 다른 길, 다른 자신을 발견할 끊임없는 여행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
내일이 궁금해지는 우리가 되기로 했다. 다음이 궁금 해지는 길을 나설 것이다. 진짜 여행은 여행이 끝나는 지금부터 시작이다.



FACEBOOK TWITTER KAKAO STORY NAVER BLOG URL

Discoverer Story

Discoverer

URL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