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er. JAMSSONG COUPLE
잼쏭부부의 액티비티 BEST7

잼쏭부부 추천 전세계 액티비티 TOP7
저희 부부는 여행할 때, 주로 도시보다는 자연 속으로 들어가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긴답니다. 그중 가장 짜릿했던 액티비티 7가지를 모아 보았어요. 



1. 발리 - 서핑







발리 하면 서핑, 서핑하면 발리!’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로 발리는 전 세계 서핑의 메카에요. 초보자가 배우기 좋은 해변부터 거대한 파도가 있는 해변까지! 서핑 초보인 우리 부부는 발리에서 가장 유명한 꾸따비치에서 서핑을 배웠어요. 강습 비용도 한국에 비해 훨씬 저렴해요. (2시간 강습에 3만 원).

서핑은 직접 타는 것도 재미있지만 잘 타는 서퍼들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로도 유명한 파당파당 비치에서 거대한 파도를 타는 서퍼들을 구경하다 보면 입이 떡~ 벌어진답니다.





2. 몽골 - 승마





칭기즈칸의 후예인 몽골의 유목민에게, 말은 이동수단이자 놀이이자, 삶 그 자체에요. 말과 초원의 나라 몽골에서 승마를 빼놓으면 섭섭하겠죠? 승마는 몽골 여행 중 꼭 해야 할 액티비티로 꼽히는데요, 실제로 몽골 말을 보면 처음엔 실망감을 감출 수 없어요.

롱다리인 멋진 말이 아닌, 다리가 짜리 몽땅한 당나귀처럼 생긴 말이 기다리고 있거든요. 다리는 짧지만 몽골마는 초원과 사막의 악천후를 견디는 힘이 강하대요. 그래서 영하 30~40도의 겨울에도 말을 타고 설원을 누빌 수 있어요.





3. 뉴질랜드 카누 여행



카누와 카약은 아직 한국에서는 생소하지만, 액티비티의 천국인 뉴질랜드에서는 아주 흔한 스포츠에요. 마트에서 카약을 팔 정도니까요. 그중에서도 뉴질랜드 북섬 왕가누이 강에서 타는 카누는 특별해요. 왜냐하면 초보도 5일 동안 강을 따라 내려오며 카누를 탈 수 있거든요. 뉴질랜드 ‘7대 멋진 길’ 중 하나인 왕가누이 강 카누는 145km를 강을 따라 내려오며 아름다운 절경을 즐길 수 있어요.

강 중간중간에 10곳이 넘는 캠프 사이트와 산장도 있어서 숙박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죠. 카누의 가장 스릴 있는 점은 급류 타기! 급류를 넘을 때의 짜릿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어요.





4. 길리섬 스노클링





인기 TV프로그램 ‘윤식당’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길리섬은 인도네시아 롬복섬에 있는 3개의 작은 섬들이에요. 윤식당이 방영되기 전부터 이 작은 섬이 유명한 이유가 있었으니… 그건 바로 섬 주변의 거북이 때문이에요. 바다거북들과 함께 헤엄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거든요. 다른 지역에서 거북이와 함께 스노클링을 한다는 건 흔치 않은 일이지만, 여기 길리섬에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동물이에요. 조금만 바닷속에서 노닐다 보면 거북이가 딱!!!! 나타날 거예요.

스노클링 대여비도 하루 5000원 정도라, 세계에서 가장 저렴하게 거북이와 놀 수 있는 곳이에요.




5. 일본 홋카이도(북해도) 파우더 스노보드





일본 홋카이도 지역은 겨울이면 온 세상이 하얗게 변해요. 홋카이도 지역은 세계 스키어로부터 “최고 설질”로 극찬 받는데, 이 뽀송뽀송한 파우더 눈의 비밀은 시베리아에서 불어오는 차고 건조한 공기 때문이에요. 한 시즌의 적설량만 해도 20m! 이 때문에 홋카이도 지역에는 겨울이 되면 길을 따라 눈 벽을 볼 수 있고, 1년 중 반년 동안이나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어요.

한국의 스키장은 울타리가 쳐진 슬로프 부분에서만 탈 수 있지만, 일본의 몇 스키장에서는 산 전체를 누비고 다닐 수 있어요. 대신 눈사태와 실종으로 매년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기도 하니 항상 주의하며 자신의 실력에 맞게 타야겠죠?





6. 인도 히말라야에서의 모터사이클 다이어리







인도 영화 ‘세 얼간이’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인도 히말라야의 라다크 지방. 이곳에서 흔한 교통수단 중 하나가 모터사이클이에요. 5000m가 넘는 산악지형을 넘어 다니며 즐기는 오프로드 바이크 체험! 마지막엔 아픈 엉덩이를 보상받기라도 하듯, 세계에서 가장 높은 소금호수인 푸른빛의 판공초를 볼 수 있어요.

대신 포장이 되지 않은 길이 대부분이라 여행 전, 충분한 운전 연습이 필요해요. 자신의 실력에 맞게 타야겠죠?





7. 히말라야 트레킹





트레킹은 저희가 가장 즐겨 하는 액티비티에요. 돈이나 장비가 많이 필요하지 않고, 건강한 두 다리만 있으면 되니까요. 뉴질랜드, 파키스탄, 네팔, 인도네시아 등 많은 나라를 트레킹 해왔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곳은 역시 히말라야에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맥 히말라야에서 8000m의 고봉에 둘러싸인 풍경은 너무도 아름다워요.      



잼쏭부부 액티비티 BEST7 영상으로 보기
  




FACEBOOK TWITTER KAKAO STORY NAVER BLOG URL

Discoverer Story

Discoverer

URL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