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er. JAMSSONG COUPLE
잼쏭부부의 여행방식 5가지

잼쏭부부의 여행 프롤로그
우리부부만의 여행 방식 다섯 가지




저희가 여행 한지도 횟수로 치면 어느덧 5년 째에요. 5년을 여행했다고 하면 ‘우와 어디까지 가봤어!?’라고 질문을 많이 받는데, 사실 저희는 그렇게 많은 나라를 여행해 보지는 못했어요.

산이 좋아 네팔에 1년, 스노보드가 좋아서 일본 홋카이도에 반년, 뉴질랜드에 1년, 이렇게 한 나라에 오래오래 머물다 보니 긴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 오세아니아와 아시아 일부 밖에 둘러보지 못했어요.

하지만 이곳저곳 스쳐 지나가는 발 도장 여행보다는, 그 나라 사람들과 많이 만나고 그 지역의 자연을 더욱 즐기는 여행을 해왔어요. 프롤로그로 우리 부부의 여행 방식을 준비해 보았어요.





1. 사전 조사는 최소한만!





새로운 여행지로 떠날 때 사전에 너무 많이 검색해보지 않는 편이에요. 귀찮아서가 아니라, 여러 사람들의 글과 사진을 너무 많이 보다 보면, 여행지로 출발하기도 전에 대상에 대한 색안경을 끼고 보게 되더라고요.

특히 사진이나 맛집 후기는 찾아보지 않고 있어요. 우선 내가 직접 가서 보고 느껴봐야 진정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해외에서 모르는 게 생기면 현지 사람에게 물어보는 게 최고의 방법이더라고요.




2. 현지 음식을 즐긴다!







한 지역의 문화를 가장 잘 드러내는 게 현지 음식이에요. 저희 부부는 어느 나라에 가도 바로 현지화되는 입맛의 소유자로 여행 맞춤 입맛을 가졌어요.

그래서 동남아에 가면 “고수 팍팍!”을 외치고, 인도에서도 향신료를 두려워하지 않아서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그 지역에 가면 우선 현지 사람들이 많이 줄 서 있는 곳을 우선순위로 가곤 해요. 그곳이 진짜 맛집일 때가 많더라고요.

무엇보다도 현지 음식이 훨씬 저렴하다는 점! 맛도 있고 여행 경비에도 도움이 많이 되니, 일석이조겠죠? 동남아시아 같은 열대지방에서는 현지 과일도 빼놓을 수 없는 식단이에요.





3. 어디서든 잘 자기





여행을 하다 보면 여러 사정으로 번듯한 숙소에서 지내지 못할 때도 많아요. 공항에서 노숙해야 할 때도 있고, 때로는 숙소를 찾지 못해 길에서 자야 할 때도 생기죠.

다행히 저희 부부는 두 몸 뉠 공간만 있으면 어디서든 잘 자서, 여행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어요. 좋은 숙소가 아니더라도 그 상황을 즐기며 지내 오다 보니, 지금까지 여행을 해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4. 그 지역을 잘 느낄 수 있는 아웃도어를 즐기기







 네팔에 가면 히말라야 트레킹을, 뉴질랜드에 가면 캠핑을! 여행지에 가면 그 지역의 자연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를 하는 걸 좋아해요.

특히 천천히 걷는 트레킹을 즐겨 하는데요, 트레킹을 하면 그 지역의 자연을 가장 잘 느낄 수 있거든요.





5. 느리게 혹은 부지런하게 움직이기







저희는 주로 여행 영상을 만들며 여행을 하기 때문에, 한 곳을 여행하는데 두 배 이상의 시간이 걸리기도 해요. 때로는 밤늦게까지 깨어 있으면서 별을 찍기도 하고, 누구보다 일찍 일어나 일출을 찍기도 해요.

느리지만 부지런한 우리 부부의 여행! 힘든 만큼 더 좋은 영상을 남길 수 있어서 항상 보람 있어요. 저희 두 사람은 이런 방식으로 앞으로도 느린 여행을 계속해가려고 해요.

많은 나라, 많은 도시보다는 한 곳이라도 더욱 그곳의 문화를 이해하고, 그걸 좋은 영상으로 풀어내는 게 저희의 목표입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FACEBOOK TWITTER KAKAO STORY NAVER BLOG URL

Discoverer Story

Discoverer

URL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