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er. JAMSSONG COUPLE
세계여행 준비 노하우

세계여행 이렇게 준비하자!
꼭 챙겨야 할 5가지




1. 여권과 비자



세계여행을 떠나려면 챙겨야 할 1순위는 여권이에요. 너무도 당연한 이야기이긴 하지만, 은근 여권 때문에 여행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요.

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항상 여권 만료일(6개월 이상 남을 것!)과 빈 페이지 수를 항상 체크해야 해요. 특히 1년 이상의 긴 세계여행을 떠날 때에는 사증 페이지가 부족하지 않게, 가까운 구청이나 시청에서 미리 사증 추가를 하는 게 좋아요.

여행지가 정해지면 그 나라의 비자를 준비해야 해요. 중국이나 인도 등의 국가는 미리 비자를 신청해야 여행을 할 수 있어요. 그래도 대한민국 여권으로는 170개국을 무비자로 여행할 수 있다니, 참 다행이죠?




2. 예방접종과 여행자 보험



 여행 중 가장 중요한 건,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이에요. 내가 아프면 아무리 아름다운 여행지라도 즐길 수가 없으니까요.

행복한 여행을 위해서 간단한 예방접종은 꼭 하고 떠나는 게 좋아요. 아프리카나 중남미를 여행할 예정이라면 황열병 예방접종이 필수이고요,

A형 간염, 파상풍, 장티푸스 예방 주사를 맞아 두면 가까운 동남아 여행할 때도 안심이에요. 그래도 아프거나 사고를 당했을 때, 해외에서 병원비 폭탄을 막아줄 여행자 보험도 하나쯤은 가입해 두는 게 좋겠죠?





3. 돈과 환전




예산을 가늠할 수 있는 단기 여행에서는 미리 은행에서 환전해 떠나면 되지만, 장기 여행에서는 가장 어려운 게 돈 관리에요.

ATM에서 매번 뽑아 쓰자니 수수료가 어마어마하고, 다 환전해서 가자니 도난 위험도 많고… 그래서 일부는 미국 달러로 바꿔가고, 일부는 수수료가 비교적 적게 나가는 시티은행이나 일부 은행의 현금카드를 이용하는 게 좋아요.

대부분 국가에서는 미국 달러가 한국의 원화보다 환율을 높게 쳐주기 때문에 달러가 유리해요. 10달러 권과 같이 작은 단위보다는 50달러와 100달러 권이 환율이 좋고요.

환전할 때는 스마트폰에 환율 어플리케이션(예를들어 Currency)을 미리 설치해 두면 편리해요. 달러의 주의할 점은, 동남아 국가에서는 구 100달러 권을 받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동남아나 인도 지역을 여행할 때엔 가능하면 신권을 준비하는 게 좋아요.

비상시에 쓸 수 있는 비자나 마스터카드도 한 장씩 챙기는 게 좋겠죠?




4. 오프라인 지도





요즘은 두꺼운 가이드북 대신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게 해결되는 세상이 되었어요. 몇 어플리케이션이 여행의 든든한 효자 역할을 하고 있는데, 그 중 효자 왕은 바로 맵스미(Maps.me)에요.

아무리 길치라도 이 어플리케이션 하나면 내비게이션 같은 속도로 길을 찾아나갈 수 있어요. 미리 해당 여행지의 오프라인 맵만 다운로드해놓으면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정보를 찾을 수 있으니 효자 중의 효자겠죠





5. 떠날 용기와 체력





사실 여행에서 가장 필요한 건 떠날 용기에요.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미지의 세계(적어도 나에게는)를 탐험할 용기가 필요해요.

매번 느끼지만 걱정했던 것에 비해서 ‘이곳도 사람 사는 곳이구나!’라고 안심하는 경우가 많아요. 걱정은 반으로, 용기는 2배로 가지면 여행을 떠날 때 훨씬 편할거예요.

그리고 여행의 질을 높여줄 체력! 큰 배낭을 메고 여행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체력도 키워지기 마련인데요, 그전에 틈틈이 러닝 같은 운동을 해주면 여행할 때 남들보다 더 많은 걸 볼 수 있고 더 즐길 수 있어요.

그래서 저희 부부도 여행을 가면 항상 근교를 달리거나 마라톤에 신청해서 참가하곤 한답니다. 동네 구경도 할 수 있고 체력도 상승하니 일석이조!
 


도움이 되셨나요? 모두 준비 잘하셔서 즐거운 여행되세요.   
    
   
FACEBOOK TWITTER KAKAO STORY NAVER BLOG URL

Discoverer Story

Discoverer

URL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