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er. JAMSSONG COUPLE
세계를 여행하며 만난 이색 숙소

여행을 하다 보면 호텔이나 게스트하우스가 아닌 특별한 곳에서 밤을 보낼 때가 있어요.
공항 에서 노숙을 하기도 하고, 야간 기차나 버스에서 밤을 보내기도 하고… 편한 숙소가 아니기에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그만큼 더욱 기억에 남는 숙소들 7곳을 모아봤어요.   
   
   

1. 몽골의 게르 홈스테이







몽골의 유목민의 이동식 천막집인 게르. 몽골 여행에서 게르 홈스테이를 빼놓을 수 없어요. 많은 여행자용 게르가 있어서 저렴하게는 하루 1인 만원 정도로 숙박을 할 수 있어요.

숙소용 게르 말고도 현지 유목민이 실제로 사는 게르에서 가족들과 홈스테이도 할 수 있다니, 특별한 경험이겠죠?

게르의 외관은 흡사 외계에서 온 우주선을 연상시키기도 하는데, 단순해 보이는 이 형태는 몽골의 춥고 강한 바람에 잘 견딜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설계되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그런지 저희 부부가 방문했던 영하 30도의 한 겨울에도 게르 내부는 매우 따뜻했어요. 밤마다 게르 위로  쏟아지는 별은 덤!





2. 베트남 하롱베이 크루즈







타이타닉 같은 화려한 크루즈에서의 하룻밤! 모든 사람들의 로망이죠? 그 꿈을 실현시키기 가장 좋은 곳이 바로 하롱베이에요.

크루즈라고 하면 보통 비싸고 럭셔리하다는 이미지가 있는데, 하롱베이에서는 1성급부터 5성급까지 다양한 크루즈가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어요. 그래서 저희 같은 배낭여행자들도 선상에서의 하룻밤을 보낼 수 있답니다.

저희 부부가 묵었던 7만 원짜리 크루즈의 방은 냄새도 퀴퀴하고 샤워기에서는 소금물이 나오긴 했지만(크…루즈 맞니?), 창문으로 보이는 풍경만큼은 7성급 호텔 못지않았어요. 크루즈에서 떠나는 동굴 카약 여행도 하롱베이 크루즈 여행의 매력 포인트에요.




3. 인도의 야간 침대 열차







인도에는 지구 두 바퀴를 돌고도 남을 길이의 철로가 있어요. 그 철로를 달리는 기차의 종류도 각양각색! 그중 여행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열차가 야간 침대 기차에요.

한국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침대 열차가 인도 여행을 하다 보면 평범한 일상이 되거든요. 에어컨이 있는 1등석부터 딱딱한 나무 의자칸까지 다양한 등급이 있는데, 에어컨도 없는 기차칸은 인도 현지인들의 삶을 엿보기 가장 좋은 곳이기도 해요.

인크레더블 인디아를 경험하려면 인도 기차로!




4. 뉴질랜드 캠핑카





뉴질랜드는 캠핑카의 천국으로 불려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누구나 하나의 문화로 즐기고 있는게 캠핑카 여행.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그 속에 수많은 캠핑장들이 있어서 캠핑카 여행에 최적화되어있는 나라에요.

샤워실까지 완비되어 있는 고급진 캠핑카도 있지만, 우리 부부는 150만 원짜리 중고차를 사서 뉴질랜드를 여행했어요.

배가 고프면 작은 버너와 냄비를 꺼내 풍경을 즐기면서 요리도 하고, 밤이면 창문 밖으로 보이는 별도 보면서 1년을 여행했죠. 자유로운 여행을 원하는 여행자에겐 캠핑카 만한 숙소가 없는 것 같아요.





5. 네팔 롯지





네팔 히말라야 트레킹을 하게 되면, 며칠 밤을 묵게 되는 곳이 네팔의 롯지에요. 숙소뿐만 아니라 맛있는 음식들도 팔고 있어, 여행자들의 가방의 무게를 덜어주는 고마운 존재죠. 숙소는 소박하지만, 히말라야의 찬 공기를 막아주기에 부족함이 없어요.

오지 중의 오지 네팔 히말라야의 산골짜기이지만, 요즘은 5000m에 위치한 에베레스트 롯지에서도 와이파이가 터진다는 사실! 한국 라면도 팔고 있으니, 음식 걱정할 필요도 없겠죠?





6. 곰파(티벳 사원)






곰파는 요새처럼 생긴 티베트 수도원 및 사원을 말해요. 과거 티베트 영토였던 인도 북부에는 많은 곰파들이 남아 있는데, 그중 몇 곳은 여행자를 위한 숙박을 제공해요.

곰파는 우리에게는 생소한 티베트 불교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숙소에요 호텔처럼 깔끔한 방은 아니지만 삼시 세끼와 숙박까지 포함해서 250루피, 5천 원도 되지 않는 가격으로 숙박을 제공하고 있어요. (사진_인도 스피티 밸리의 키곰파)





7. 내 텐트







뭐니 뭐니 해도 여행 중 최고의 집은 내 텐트에요. 세계 어디서나 텐트만 치면, 그곳이 내 집이 되니까요. 공간은 비좁지만, 자연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숙소에요.


FACEBOOK TWITTER KAKAO STORY NAVER BLOG URL

Discoverer Story

Discoverer

URL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