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er. THE STRUGGLER
더 스트러글러
BEST7

1. 36.5도씨의 마음





날씨가 춥다고 덩달아 사람들도 차가울 것이라 생각한다면 오산! 길을 헤매는 우리에게 손수 택시를 잡아주고, 따뜻한 집에 선뜻 들여 음식과 술을 대접하고, 처음 본 여행자에게도 흔쾌히 보드카를 사며 인사를 건네는 사람들이다. 말이 통하지 않는 건 아무런 문제도 되지 않았다. 날씨는 -30도지만 마음만은 36.5도의 따뜻함이 넘쳤던 정 많은 러시아 사람들!





2. Nature of Spirit

아바친스키 화산으로 향하는 차 안에서 우리 친구 아르쫌이 물었다. “제이미, 오늘 밤에 엄청 춥대. 너희가 잘 통나무집은 더 추울 수도 있어. 그래서 보드카는 좀 챙겼어?”  
캄차카 사람들은 추위를 견디기 위해 수시로 보드카나 꼬냑을 마셔서 몸 속부터 열을 내준다. 뜨거운 블랙 커피에 꼬냑을 한 잔 타서 마시는 아이리쉬 커피 스타일을 즐기기도 한다. 우리와 함께 낚시를 했던 율리아와 친구들은 이 꼬냑 한 잔을 “nature of spirit”이라고 불렀다. 영혼의 본성이라니, 얼마나 멋진지! 캄차카 사람들에게 독한 술 한 잔은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는 묘약이자, 귀한 친구와 손님에게 권하는 따뜻한 마음이다.





3. 동물과 사람이 함께 하는 그림



캄차카 사람들은 큰 개와 함께 산책하는 것을 즐긴다. 거리 곳곳에서 누가 봐도 '러시안 스타일’인 커다란 장모종 개들을 만날 수 있다. 이동수단이 마땅하지 않은 산중을 오갈 때는 이 개들이 썰매견이 되어 준다. 개썰매는 이곳 원주민들의 오랜 전통이고 원주민들은 이 개들과 함께 호흡하는 가장 친한 친구다. 여름부터 가을까지는 대규모의 연어가 산란을 위해 캄차카로 회귀하고 이 연어들을 노리는 러시안 불곰이 몰려든다. 아바차 만을 따라서는 싱싱한 연어와 흰 살 생선을 낚는 사람들이 늘어서 있고, 항구에는 북방 바다사자 무리가 떼지어 모여 울음소리를 내며 사람들 발 밑에서 춤을 춘다. 캄차카 사람들의 삶에는 언제나 동물이 함께한다. 자연과 동물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그림, 그들에겐 일상이다.





4. Fly me to the moon



캄차카에서 꼭 해봐야 할 액티비티는 너무 많지만 딱 하나만 꼽으라면, 패러글라이딩이다. 그것도 꼭 해질녘에 하길 추천한다. 왼쪽에는 아바차 만 수평선 위로 해가 지고 동시에 오른쪽에는 카라약스키와 아바친스키 화산 위로 초승달이 떠있는 장관을 보게 될 테니까!





5. 별이 빛나는 밤에



캄차카를 온전히 느끼고 싶다면 하루는 산중의 롯지에서 자보는 것을 권한다. 타닥타닥 타오르는 장작을 보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다가 어둠이 깊게 깔린 산장 밖으로 나가보니, 머리 위에 그야말로 우주가 내려앉아 있었다. 주변은 온통 산으로 둘러싸여 캄캄하고 모든 소리는 눈에 묻혀 음소거. 별이 내가 되고 내가 별이 되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바로 이곳, 캄차카의 산으로 가자.  





6. 니들이 게 맛을 알아?



캄차카는 우리 나라처럼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반도다. 차가운 오호츠크해, 그리고 드넓은 강과 호수에서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이 넘쳐난다. 연어나 킹크랩 마니아라면 캄차카는 그야말로 천국이다. 커다란 킹크랩이 배불리 먹어도 부담 없을 정도로 저렴하다. 게살을 이용한 라비올리나 가리비 관자 요리도 일품이다. 연어는 회부터 스테이크, 절임, 가공식품까지 수십 가지 요리가 있다. 비리지 않게 절여 놓은 연어는 일반 가정집에서도 흔하게 먹는데, 적당히 기름진 맛이 기가 막히다. 레스토랑에 가게 된다면 어디에나 있는 구운 넙치(halibut) 요리를 꼭 먹어보자. 이제껏 먹어본 모든 생선 요리 중 최고의 맛이라 자부한다.  





7. 하얀 배경에 색색깔 팔레트로 그리다



캄차카를 간다면 겨울에 가야 한다. 페트로파블롭스크 캄차즈키 시내에서는 어디에서나 눈 덮인 화산을 선명히 볼 수가 있다. 그것도 두 개씩이나! 캄차즈키는 상상 그 이상의 다채로운 색을 만날 수 있는 도시다. 눈과 설산의 흰 배경에 알록달록한 원색의 집과 건물들이 어우러져 아름답다. 해질녘과 동틀 녘 하늘이 매일 빚어내는 푸르고 붉은 빛이 눈에 비칠 때면 도시는 금세 분홍과 연 보랏빛으로 물들어 환상적으로 변한다.


FACEBOOK TWITTER KAKAO STORY NAVER BLOG URL

Discoverer Story

Discoverer

URL
Back to TOP